본문 바로가기

일본드라마/영화/애니/2014년도 2분기일드

2014년 2분기 일드-"BORDER 경시청 수사1과 살인범 수사 제4계(BORDER ボーダー 警視庁捜査一課殺人犯捜査第4係)" TV아사히 목 21시~21시54분 오구리 슌(小栗旬) 주연



관련글:2014년 2분기 일드(일본드라마) 라인업 및 정리  
방송: 2014년 4월 10일 목요일 21시~21시54분 TV아사히 드라마 ~(9부작)("긴급취조실 (緊急取調室)" 후속)
제목: "BORDER 경시청수사1과 살인범 수사 제4계(BORDER ボーダー 警視庁捜査一課殺人犯捜査第4係)"
주연: 오구리 슌(小栗旬) 
사이트: http://www.tv-asahi.co.jp/border/
원작: 가네시로 카즈키(金城一紀)--「BORDER」 
주제가: (오프닝): MAN WITH A MISSION -- 「evils fall」  
원안,각본: 카네시로 카즈키(金城一紀)--("SP시리즈","플라이 대디","플라이,대디,플라이","연애소설",꽃,"GO"등)
연출: 하시모토 하지메(橋本一)--("원죄사형","파트너2,3,4,5,7,8,9,10,11,12","특수최전선","화차","종신검시관1,2","메이드형사""곤조" 등)
          하타노 타카후미(波多野貴文)--("안도로이드","믹차바이바이"."블러디먼데이","SP","SP야망","SP혁명","에디슨의 어머니"등)
프로듀서: 마츠모토 모토히로(松本基弘)(제너럴)--("유류수사1","경시청수사1과9계3,4,5,6,7,9","파트너1,2,3,4,5,7,8,9,10,11" 등)
                  야마다 켄지(山田兼司)--("경시청수사1과9계 9","오토메상","보이즈온더런","한여름의오리온","방황하는칼날""한여름의오리온")
                  오오타 마사하루(太田雅晴)--("구름계단","보이즈온더런","가정부미타","리바운드","비밀","꺾이지 않는 여자","부호형사"등)
출연:오구리 슌, 아오키 무네타카, 하루, 엔도 켄이치, 후루타 아라타, 타키토 켄이치, 노마구치 토오루, 하마노 겐타
         






죽은자와 대화하는 능력을 몸에 지닌 주인공인 형사가
정의와 법등 여러가지 경계에서 생명과 마주보는 휴먼 서스펜스 스토리.
총을 맞고 사경을 헤매고 총알이 머리속에 남아있는 것을 계기로
"사자와 대화할수 있다"라고 하는 특수능력을 발현시킨 주인공이
억울한 죽음을 당한 사람들의 목소리에 귀귀울여
갖가지 사정으로 예기치 못한 최후를 맞이한 사자들의 음성을 들은 주인공은
형사로서 허락되지 못한 영역까지 발을 디뎌 한계점에 다다른 갈등을 전개하게 된다.
죽은자가 다비에 회부될때까지의 시간제한, 주인공을 고뇌시키는 정의와 법의 경계,
그리고 보통 수단으로는 안되는 인간심리의 교착............

"생과 사","정의와 법","정과 비정"의 「BORDER(경계선)」에 흔들리면서
사건에 직면해나가는 한화 완결형의 형사 드라마.







등장인물 CAST

이시카와 안고(石川安吾) 役 …… 배우 오구리 슌 (おぐりしゅん | 小栗旬 | Oguri Shun)

경시청 수사1과 제2 강행범 수사・살인범 수사 제4계 제1반의 형사.
성격이 맞지 않는 아버지가 몹시 싫어하는 경찰관이 되었다.
머리회전이 빠르고 관찰하는 눈이 뛰어나, 직감이 날카롭고 유검도를 마음대로 구사할수 있는 체력도 겸비하고 있다.
머리회전이 빠르고 관찰안이 뛰어나고 매우 날카롭고 유검도를 하는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
형사로서의 높은 기본능력을 더해 야심적으로 노력도 게으름을 피지않는 인간성도 있어
이례적인 승진으로 본청 수사1과의 형사로 발탁되었다.
그러나 살인사건 수사중에 범인이라고 생각되는 인물로 부터 총격을 받아 두부에 탄환을 맞는다.
총탄이 뇌저동맥 근처에 잔류한 것을 계기로 뇌의 미지의 영역이 각성했는지 죽은자와 대화를 나눌수 있는 특수능력이 발현한다.
그 힘을 남몰래 수사에 살리려고 하지만. 신의 영역에 마저 발을 디뎌 생과사의 경계선상에서 갈등하게 된다.



타치바나 유마(立花雄馬) 役 …… 배우 아오키 무네타카 (あおきむねたか | 青木崇高 | Aoki Munetaka)
경시청 수사1과 제2 강행범 수사・살인범 수사 제4계 제1반의 형사.
증조부로 부터 이어지는 경찰관 일가에서 태어나, 경찰관이라는 직업에 과도한 구애됨과 프라이드를 가지고 있다.
그만큼, 남보다 갑절이나 정의감이 강하고 융통성이 없는 일면도 있다.
본청 수사1과에 배속된 것은 경시청에 있는 친척의 연줄이라고 믿고 있어 비밀리에 컴플렉스를 안고 있다.
그 때문에,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려고 기를 쓰고 수사를 맡고
특히 같은세대인 이시카와에게는 맹렬한 라이벌 의식을 불태우고 있다.



히가 미카(比嘉ミカ) 役 …… 배우 하루 (はる | 波瑠 | Haru)
경시청 형사부의 특별검시관.
원래는 내과의를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대학재학중에 저명한 법의학교수와 만난 것으로 법의학의 재미에 눈뜬다.
조수로서 천체근처의 해부를 손수 다루어 유례가 드문 관찰안과 날카로운 직감력으로 다수의 난사건해결에 기여해왔다.
그 후, 미카의 능력을 주목한 경찰청관계자로부터 청해져 교수의 퇴임을 계기로 준 캐리어로서 입청.
사건현장에서 무덤까지를 담당하는 사인규명선진국인 미국형 검시시스템을 만들려고 한
상층부의 의향으로 특별검시관이라고 하는 직함을 받았다.
감식기술과 인지과학을 병용한 수사를 자신있어 하지만,상층부의 의향으로
과학으로는 해명할 수 없는 영역이 있다는 것도 인정하고 있다.


이치쿠라 타쿠지(市倉卓司) 役 …… 배우 엔도 켄이치 (えんどうけんいち | 遠藤憲一 | Endo Kenichi)
경시청 수사1과 제2 강행범 수사・살인범 수사 제4계 제1반의 형사. 이시카와의 직속 상사.
형사로서의 이시카와의 능력을 사고 있어 독단전행형의 수사도 반정도는 방임하고 있다.
자신은 표표하게 수사를 진행하는 충실한 형사로 행적이나 신문에서 실력을 발휘한다.
그 한편, 거짓말을 알아차리는 날카로움과 청탁병탄의 도량을 가지고 있다.
이시카와가 비공식으로 협력을 구하고 있는 뒷 정보가게도 원래는 이치쿠라의 인맥.
사생활에서는 아내와 고교생인 외아들을 가지고 있다.



아카이(赤井) 役 …… 배우 후루타 아라타 (ふるたあらた | 古田新太 | 古田岳史 | Furuta Arata)
정체불명의 정보상.
누구도 신용하지 않는 듯 빈정거리지만, 이시카와에게는 무언가를 느끼고 느끼고 있는 모습으로 불법적인 요청에도 도와준다.
젊은 시잘에는 외국계 대기업 금융기관등을 전전하여 그 사이에 갖가지 인맥을 형성.
은퇴후, 그 인맥에서 얻은 정보를 이용하여 상당한 부를 얻었다고 한다.
하지만, 아내의 바람기가 원인으로 상해사건을 일으켜 겉세계로 부터 낙오.
현재는 신바시(新橋)근처의 선술집『立ち呑み 情』을 "사무소"로서 뒷세계의 정보의 두목적인 존재가 되고 있다.



스즈키(スズキ) 役 …… 배우 타키토 켄이치 ( 滝藤賢一 | たきとう けんいち | Takitou Kenichi)
뒷세계의 심부름꾼. 고교졸업후, 10개 이상의 직업을 전전하여 흥신소 조사원이 된다.
그것을 계기로 뒷사회를 숙지하게 되어 도청이며 피킹등 불법적인 기술을 몸에 익혔다.
그 스킬을 구사해서 만든 고성능 도청기가 평판을 얻어 형사로 부터도 비공식으로 요청을 받게 된 것 같다.
이후, 경찰쪽에서도 언터쳐블한 존재가 되어 있다.
머지않아 아카이와 같이 이시카와에게 특별한 것을 느끼고 협력하게 된다.



해커 ② 가핑클(ガーファンクル) 役 …… 배우 노마구치 토오루 (のまぐちとおる | 野間口徹 | Nomaguchi Toru)
사이몬(サイモン))과 콤비를 짠 해커.
IQ테스트에서 180을 기록한 천재로 주위로부터 미래가 총망받고 있었지만,
본인은 "파괴행위"에만관심이 없고 우등생을 가장한 뒤로 해킹에 몰두하고 있었다.
고교시절, 폭탄제조죄로 소년원에 수감되었을 때, 같은 취향을 지닌 사이먼과 만나 의기투합.
사회복귀후 정보조작으로 막대한 부를 얻어 「S&G행정서사사무소」를 개설했다.
단지, 그것은 방패막이에 불과하고 현재도 뒤에서 해킹을 하고 있다.



해커 ① 사이몬(サイモン) 役 …… 배우 하마노 겐타 (はまのけんた | 浜野謙太 | Hamano Kenta)
가핑클(ガーファンクル)과 콤비를 짠 해커.
풍속점에서 일하는 남자운이 없는 엄마에게 이끌려 전학을 반복하는 고독한 어린시절을 보낸다.
유일한 마음의 의지였던 것이 어머니의 남자로부터 장난감 대신에 주어진 낡은 컴퓨터였다.
이후, 해킹의 세계에 몰두하여 16새 때에는 「仕事人」라고 불리는 전설적인 존재가 되어있었다.
그 후, 폭력적인 어머니의 애인을 찌르고 소년원에 간다.
그곳에서 가핑클(ガーファンクル)과 만나 두사람이 해킹으로 뒷세계 직업을 영위하게 된다.












+죽은 자의 말을 들을수 있는 형사의 이야기입니다.
 죽은 자의 말로 사건을 해결하는 것은 최근 한드에서 처용도 있었고
주인공이 형사는 아니었지만 유명한 고스트 위스퍼리와 미디엄도 있는데요....

과연 오구리 슌이 어떠한 형사로 변신 사건을 해결해나갈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머리 속에 총알이 남아있는 것을 보면 아직 위험한 상태 같은데요...
과연 그는 사자의 목소리를 끝까지 들으며 형사로 활동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