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다음 팟 인코더로 소리없는 플짤(swf)만들기


가끔 소리 없는 플짤을 만들어야 할 때가 있다.
다음 팟 인코더로 플짤(swf) 만드는 법 (다음 팟 인코더) 의 환경설정을 하나만 변경해 주면 된다.

 
①우선 다음 팟 인코더를 킨다음 오른쪽에 원하는 동영상을 파일불러오기나 드래그를 통해 끌어온다.



②오른 쪽에 동영상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왼쪽으로 끌어와서 동영상을 표시해준다.

③-⑴ 원 하는 크기만큼 시작과 끝을 화살표로 표시해서 사용할 부분을 결정한 다음 삽입을 클릭해 준다.

③-⑵ 아니면 아래 시계모양 버튼을 클릭해 사용할 부분을 시간으로 입력한 다음 적용버튼을 누른다.
 


④ 타임라인/스토리 보드에 플짤을 만들 동영상 부분이 나와있다. 이때 오른쪽 중간부분의 환경설정을 클릭해서 환경설정창의  오른쪽 위의 파란색 네모 박스안처럼 swf파일로 체크해주고 플짤 크기를 조정하기 위해서 빨간색 줄친 부분을 적당히 조절해하고 확인을 눌러준다. 


⑤ 왼쪽 아래 타임라인을 선택한 후 잘라놓은 동영상 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비디오만 추출'을 선택해 준다.

⑥ 비디오 추출을 시킨다.
 

 ⑥ 인코딩 시킨다음 폴더열기를 누르면 소리 없는 swf파일이 만들어 진다.



티스토리에 플짤올리기 및 퍼가기 방법은 원래 포스팅한  티스토리에 업로드한 swf(플짤) 다른 곳에 적용하는 법(퍼가는 법) 을 참고하면 된다.